분석

셀러들만 알고 있는 크록스(CROCS)의 비밀

헬로우 파파 2022. 7. 1. 16:51
300x250

4~5년전 크록스가 대 유행을 타기 전에는 저렇게 못생긴 신발을 왜 신고 다닐까 생각한 적이 있었는데, 이제는 한번도 안신어본 사람은 있어도 한번만 신어본 사람은 없다는 크록스(CROCS) 🤩

저도 평소 집에 있는 날이면 외출시 크록스만 신고 다니는데요. 집 근처 마트, 아울렛, 영화관, 심지어 1~2시간 거리 차를 몰고 외출할 때에도 크록스 클로그와 늘 함께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셀러들만 알고 있는 크록스의 비밀 다섯가지를 알려드립니다. 다 읽으시면 크록스가 왜 셀러와 소비자 모두에게 인기가 많은 신발인지 이해하실거에요.

 

크록스는 365일 유행과 계절을 타지 않는 신발이에요.

보통 신발은 계절을 타거나 유행을 타서 1년 365일 신는 경우가 많지 않은 반면 크록스, 특히 클로그는 봄-여름-가을-겨울 사계절 내내 신을 수 있습니다. 안쪽에 털이달린 겨울 클로그도 있지만 일반적인 크록스 클로그의 경우 실내활동이 많은 겨울에도 즐겨 신는분들이 많습니다.

특히 크록스는 전문직에 계시는 분들이 즐겨 신기로 유명하죠. 의사, 작가, 연예인, 방송국 스태프 등 업무 특성상 신발을 자주 갈아신어야 하는 분들 혹은 오래 편안한 신발을 신고 활동해야하는 분들이 즐겨 신습니다.


또한, 크록스 신발 발등 부분의 여러 숨구멍에 개인의 취향에 따라 지비츠를 붙일수 있어서 획일적인 브랜드 제품이 아닌 취향에 따라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다는 점 때문에 인기가 많은거 같아요. 🍩🍬🚀🪂

 

크록스는 시간이 지나도 가격이 크게 떨어지지 않아요.

요즘은 크록스(CROCS) 클로그와 유사한 디자인의 신발이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디스***, 에버***, 밸*, 팬* 등 유사 디자인으로 브랜드만 달고 나오는데 아무래도 크록스 만큼 유명한 브랜드가 아니다보니 가격은 크록스보다 50~60% 저렴한 1~2만원대에 판매되고 있어요.

그러다보니 셀러 입장에서는 시간이 지나도 브랜드와 상품 가격에 큰 변동이 없어서 재고 걱정이 크지 않은 크록스를 선호하는데, 이 의미인 즉슨 크록스는 시간이 지나도 어떤 계절이든 찾는 소비자가 있습니다. 😍

크록스 정품 확인방법 쉬워요

크록스 정품은 구매시 크록스 비닐에 포장되어 있어요. 그리고 양쪽 신발을 정품태그(tag)와 함께 고무줄로 묶어놔서 누가봐도 정품 가품 여부를 쉽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크록스 매장에서 구매시 비닐 대신 정품박스에 포장되어 있기도 합니다.

300x250

 

라이트닝 제품의 LED 전등 수명이 언제 끝날지 아무도 몰라요.

크록스 키즈 중에서 펀랩 라이트(미키, 미니, 유니콘, 샤크)의 경우 신발 아래 LED 라이팅이 걸을때마다 작동되어 아이들이 대표적으로 좋아하는 신발입니다.

그런데 이 LED 전등이 무한번 작동되는게 아닌 평균 약 20만회 정도 점등되는 걸로 상품에 적혀있긴 하지만.. 제조 이후 최종 소비자에게 오기까지 이동과정에서 눌리고, 던져지고 하면서 작동했던 점등횟수 + 기온 날씨 등 환경에 따른 배터리 수명 등에 따라 구매이후 체감 점등 횟수는 약 10만회 남짓* 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실제 착용시 이보다도 적을 수 있으니 놀라지 마세요..

* 키즈 하루 걷기 횟수 1,500보 * 한달 착용일수 20일 * 점등 작동기간 4개월 = 많아야.. 10~12만회 예상
크록스 키즈 중 가장 많이 팔리는 상품과 사이즈? 펀랩 라이트 미니 C9~C10

크록스는 나이, 성별 상관 없이 모두가 좋아하는 신발이지만, 그 중에서도 크록스 키즈 미니 펀랩 라이트 제품은 여자 아이들이 정말 좋아하는 신발이에요. 특히 4~7살 여자 아이들의 C9~C10 사이즈에 대한 수요가 많고 실제로 놀이터 가보면 많이 신고 다니는걸 볼 수 있습니다.

그 다음으로, 남자 아이들의 경우 펀랩 라이트 미키가 잘 팔리는데 C10~C12 사이즈에 대한 수요가 많습니다. 아무래도 조금 더 활동적이다보니 커서도 신고 벗기 편한 크록스에 대한 관심이 많은거 같아요.

크록스 펀랩 키즈 사총사

 

300x250